혈액형을 물어볼 때, A형인지, B, O, AB 형인지 물을 때가 많은데요. 자세히 따지자면 RH-형인지도 물어봐야 합니다. 이 RH-혈액형인 사람들은 조금 특별한데요. 해외사이트 보덤테라피가 그 이유를 소개했습니다.
미국을 기준으로 RH + O형이 인구의 38%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데요. RH - AB형은 1%도 채 되지 않는답니다.
RH라는 단백질 인자를 보유하면 RH +형이 되는 것인데요. RH + 형은 레서스 원숭이가 가진 진화한 유전자를 보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순히 말하면 RH + 형보다 RH - 형이 더 진화한 것이죠.
RH + 혈액형인 사람들의 유전자를 추적한 결과 3만 오천년 전의 인류와 연관성이 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 의하면 RH 단백질 인자를 가진 RH +형은 IQ가 더 높고, 백인의 경우 RH -형에 비해 홍채색이 파랗거나 녹색 계열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RH - 형인 여성이 임신과 출산을 겪는 일은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Rh +인 남성과 결혼하면 아이의 혈액형문제로 면역장애로 태어나거나 조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RH -형인 사람이 외계에서 온 것이 아닌가 하는 허무맹랑한 주장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인체가 복잡하고 신비롭다는 증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