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MAMA AWARDS'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3 마마 어워즈' 대상 월드와이드 아이콘의 주인공에 등극했다.




28일 오후 일본 도쿄 돔에서 '2023 마마 어워즈'(2023 MAMA AWARDS) 챕터 1이 열렸다. 2023 마마 어워즈 챕터 1은 팬 투표로만 진행되는 시상식으로 가수 전소미가 호스트로 출격, Mnet을 통해 생중계됐다.




방탄소년단이 4개의 대상 중 하나인 '올해의 월드와이드 아이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 시상자로는 그룹 2PM 멤버이자 배우로도 활약 중인 이준호가 함께 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본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에 이어 대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이 참석하지 않은 가운데, 정국이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국은 "벌써 여섯 번째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변치 않는 사랑 보내주시는 우리 아미(공식 팬덤명) 정말 고맙고 감사드립니다, 다 같이 만나지 못해 많이 아쉽지만 곧 더 큰 하나가 되어 만날 거잖아요, 그때까지 건강하게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라며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본상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소년단,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임영웅, 에이티즈, 엔시티 드림,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와이스가 차례로 호명됐다.




많은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준 레전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에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동방신기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데뷔 연도에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판매한 신인에게 주어지는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에는 라이즈, 제로베이스원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한편 '2023 마마 어워즈' 챕터 2는 29일 오후 일본 도쿄 돔에서 진행된다. 




다음은 2023 마마 어워즈 수상자 




▲올해의 월드와이드 아이콘 : 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본상) :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임영웅


-에이티즈


-엔시티 드림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와이스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 : 동방신기


▲페이보릿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 요시키


▲페이보릿 아시안 남자 그룹 : INI


▲페이보릿 아시안 여자 그룹 : 케플러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 : 트레저


박하나 기자 (hanapp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뉴스1. 해당글은 제휴매체의 기사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