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TV '1박2일 시즌4'에서 극악 고난도의 한국사 문제가 출제됐습니다.

지난 16일 방송된 '1박2일'. 전라남도 완도에서 보물찾기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날 제작진은 컵라면을 걸고 역사 퀴즈를 냈는데요.

시작은 딘딘입니다. 제작진은 "완도에서 태어난 인물로 신라 흥덕왕 3년, 청해진을 설치하고 당나라와 신라, 일본을 잇는 해상 무역을 주도하며 '해상왕'이라는 별명까지 얻은"이라고 퀴즈를 시작했습니다.

딘딘은 자신있게 "장보고"를 외쳤지만, 이는 문제에 불과했습니다. 진짜 문제는, 5명의 사극 속 최수종 중 어떤 사람이 장보고인지 고르는 것.

딘딘은 "다 최수종 선배님인데 뭘"이라며 황당해 했습니다. 이 중 정답은 단 하나인데요. 딘딘은 자신있게 5번을 외쳤습니다. "신라 시대인데, 그 시대는 화려함의 끝이었다"고 이유를 말했습니다. 

그러나 정답은 2번이었습니다.

다음 문제 갑니다. 이번에는 김선호가 나섰습니다. 문제는 "다음 중 고구려를 건국한 배우는?"입니다. 이번에는 5명의 사극 속 송일국이 나왔습니다. 

김선호는 "주몽을 내가 봤다"며 자신있게 정답을 4번으로 찍었습니다.  

실제 정답은 3번입니다.

다음, 라비가 문제를 맞추기 위해 나섰습니다. 이번에는 조선의 태조 이방원을 고르는 문제. 5명의 사극 속 유동근이 등장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1박2일' 팀은 하나 하나 추측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김종민은 "이방원은 무서운 사람이었다"고 했습니다. 라비가 고른 답은 5번. 

정답은 2번입니다.

문세윤 도전입니다. 이번에는 "이순신 장군이 아닌 것은?" 입니다. 문세윤은 4번을 골랐습니다.

정답은 1번입니다. '1박2일' 멤버들은 지금까지 모든 문제를 틀렸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맞추셨나요?

마지막 문제 나갑니다. '역사 에이스' 김종민이 도전합니다. "다음 중 장희빈이 아닌 것은?"

김종민은 "2번은 맞다. 야사에 따르면 장희빈이 사약을 안 먹겠다 해, 억지로 입을 벌려 먹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김태희가 숙종이 반한 절세미인을 연기했다"고 하나 하나 지워갔습니다.

김종민이 택한 답은, 1번 전인화. 이유에 대해서는 "전인화 선배님이 장희빈에 출연했지만 인현왕후 역을 맡았다. 고로, 장희빈이 아니다"고 설명했습니다. 

'1박2일' 멤버들의 극찬이 쏟아졌는데요. 정답은 1번이 아닌, 5번. 도지원이 '경빈 박씨'를 연기했던 '여인천하'였습니다.

여러분은 몇 개나 맞추셨나요?

<사진출처=KBS>